제1회 J-디지털 일자리 축제, IT/SW인재 대규모 채용
상태바
제1회 J-디지털 일자리 축제, IT/SW인재 대규모 채용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3.05.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인력 60여명 채용, 취창업 명사특강 및 컨설팅 등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MZ세대 청년들의 눈높이에 걸맞은 IT/SW기업의 대규모 채용의 장이 전주에서 열렸다. 시와 전북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4일 전북대학교 진수당과 구(舊) 정문 일대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장, 양오봉 전북대 총장, 이영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J-디지털 취·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공공기관과 IT/SW기업의 채용·설명관 부스 운영, 취직 분야 전문가와 유명 IT기업 대표 등을 연사로 하는 명사특강과 토크콘서트, 선배 취업자 등이 실전 취업팁을 공유하는 현직자 초청부스 등으로 꾸려졌다.

당장 ‘면접채용관’에서는 지역 IT/SW기업이 동참해 60여 명의 직원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채용설명관’은 국토정보공사와 전북은행 등 지역 공공기관과 대기업 5곳이 참여해 기관 인재 채용을 안내했다.
그 외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인생네컷과 취업진로 타로관, 퍼스널컬러 진단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됐다. 취·창업 컨설팅 부스와 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 메이크업, 면접 의상 대여관 등 구직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부스도 선보였다. 
이에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번 취·창업 페스티벌 외에도 다양한 IT/SW분야 인재 육성 등으로 전주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