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봉동읍 “불고기 드시고 건강하세요”
상태바
완주 봉동읍 “불고기 드시고 건강하세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05.3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사협, 150인분 불고기 반찬
희망나눔가게·취약층에 전달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최선

 

완주군 봉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춘만, 국인숙)가 취약계층을 위해 활력을 북돋아주는 불고기 나눔 행사를 가졌다.
30일 봉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0인분의 불고기를 정성스럽게 만들어 봉동희망나눔가게와 취약계층 중장년 독거가구에 전달했다.
불고기 재료인 돼지고기는 완주군 사회복지과 ‘多함께 행복한 사랑나눔’을 통해 80kg을 지원받았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돼지고기를 직접 요리해서 먹기 힘들어하는 소외계층을 위해 불고기 반찬으로 만들어 전달했다.
국인숙 민간위원장은 “불고기 반찬 드시고 조금이나마 활력을 되찾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변에 어려운 가정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지속적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춘만 봉동읍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살뜰히 살펴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민관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돌봄을 강화해 든든한 지역복지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봉동희망나눔가게는 생활필수품 등을 후원받아 소외계층이 필요한 물품을 가져갈 수 있는 곳이다.
주 2회(화, 목) 오전 9시부터 12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소외계층에게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자원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