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건강파트너, 체육으로 하나되는 남원시체육회
상태바
시민의 건강파트너, 체육으로 하나되는 남원시체육회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07.05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실내수영장 개장 1개월만에 시민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1,000여명의 회원이 등록하였다. 남원시체육회 류흥성 회장은 시민들의 기대에 맞추어 전국최고의 수질관리와 시설관리를 통해 시민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남원실내수영장은 총사업비 110억이 투입돼 전체면적 2,965.7㎡ 규모로 건립되었으며, 길이 25m의 6레인풀과 사무실, 탈의실, 샤워실, 체온유지실, 탁구장 14탁, 헬스장, 북카페, GX룸, 편의시설, 주차시설 등을 완비하고 있다.
남원시체육회에서는 지난 6월 1일 문을 열고, 6월 07일 실내수영장 앞 광장에서 체육회 임원, 종목회장, 읍.면.동 체육회장, 기관단체장과 동호인 300여 명이 참여하여 성대하게 공공체육시설 4개소(실내수영장, 실내탁구장, 실내배드민턴장, 족구장, 축구장) 개장식을 하였다.

남원실내수영장 사용에 따른 회원들의 민원에도 발빠르게 대응하였다.
무인발급기를 통한 전자키시스템 도입으로 개장초에는 혼란이 있었으나직원들의 친절한 안내와 교육을 통해 안정과 함께 정상 운영 되었다. 개인사물함 부족으로 사용에 불편함이 너무 많아, 신속하게 300여개의 사물함을 구입 배치하여 회원들의 불만을 해소하였다.
특히, 샤워장 사용에 대해서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는 휴장일을 이용하여 샤워꼭지 전면정비를 비롯하여, 샤워장내 파티션 정비, 화장실 환풍시설 정비를 완료했다.

실내수영장 주변에 주차공간이 여유가 있는데도, 가까운 정문 광장쪽 주차장 수요가 너무 많아 주차난에 시달리고 있어, 실내수영장 남쪽 주차장에서 들어오는 진입로를 설계하여 회원들에게 불편함을 덜게 할 계획이다.
불과 1개월만에 1,000여명의 회원이 등록하여, 남원시민들이 공공체육시설 4개소 운영에 대한 남원시체육회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류흥성 남원시체육회장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체력향상을 위해 시설관리와 안전에 최선을 다할것이며, 공공체육시설 사용에 있어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직원관리에서부터 사소한것이라도 놓치지 않고 하나하나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