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제300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고창군의회 제300회 임시회 마무리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3.07.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의회(의장 임정호)는 13일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제300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임시회 첫날인 7월5일 본회의에서 새롭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한 후, 위원장에 박성만 의원, 부위원장에 차남준 의원을 각각 선출하였다.

둘째 날인 6일부터는 기획예산실을 시작으로 5일 동안 부서별로 2023년도 주요 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으며,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는 한편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였다.

더불어 의안심사에 있어서는 본회의 소관의 결의안 2건과 상임위원회 소관의 12건 등, 총 14건의 의안을 처리하였다.

제300회 임시회를 마무리하면서 임정호 의장은“회기 동안 민의를 반영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들과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해 협조하여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린다.”며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업무보고 과정에서 나온 문제점과 대안을 적극 검토하여 사업추진에 반영하여 주시고, 철저한 관리?감독과 관련 부서들 간의 협업으로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13일 마지막 본회의에서는 임종훈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한빛원전 1, 2호기 수명연장계획 안전성 확보 결의안』이 채택되었다. 이번 결의안에서는 △고창군민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빛원전 1, 2호기 수명연장 결정을 강력 규탄! △정부와 한수원의 일방적인 원전관련 계획은 고창군의회와 고창군을 무시하는 처사로 절대 수용할 수 없으며 주민 의견수렴 절차를 성실히 이행할 것 △노후원전 수명연장은 군민의 안전과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로 주민동의권을 보장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