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상태바
장수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7.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26일부터 27일까지 순천대학교에서 열린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광주전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하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단체장들이 주민들과 약속한 공약사업들을 실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155개 기초지자체에서 364개 사례를 공모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172개 사례가 본 대회에서 경연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환’을 주제로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이 지난 선거에서 공약한 사업 성과를 △일자리 고용개선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 △디지털 혁신 선도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등 7개 분야로 나눠 우수 공약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평가했다.

 

이 중 장수군은 ‘꿈찾아 장수로! 꿈키워 세계로!!’ 사례로 불평등 완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훈식 군수는 지난 선거에서 투표권이 없다는 이유로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들이 정책에서 소외돼서는 안된다고 강조하며 ▲임기 내 교육예산 2배 확대 ▲정학재단 운영 개선 ▲교육 중간지원조직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설립 운영 ▲학생 연20만원 바우처 지원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민선8기 장수군수 취임 이후 성적위주의 장학금 제도를 개선해 성적우수 장학금 이외에도 ▲대학생 주거비 지원 장학금 ▲특성화 장학금 등을 확대 지원했으며, 교통약자의 이동 불편 해소 및 이동권 개선을 위해 면 단위 작은도서관과 협력해 읍면별 영어학습 지원을 실시했다.

 

또한 민·관·학의 중간조직인 풀뿌리 교육지원센터를 설립을 통해 예산 누수 차단, 청소년들의 문화향유 기획 확산, 교육문제 공동대응 등 관내 아동·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과 지원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최훈식 군수는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모여 우수 정책을 공유하는 자리에서 장수군의 정책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 상은 장수군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앞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장수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