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식 시장의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마무리
상태바
‘최경식 시장의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마무리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3.08.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6일 아영면부터 시작한 23개 읍면동 대상 찾아가는 현장시장실이 지난 1일 주천면을 끝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찾아가는 현장시장실은 23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이?통장 및 주요직능단체장들에게 주민 불편사항에 대해 직접 청취하며 함께 해법을 찾아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최 시장이 직접 제안해 기획된 행사로 읍면동별로 총 400여건 정도의 건의사항 및 시정에 대한 의견을 듣는 소통의 시간이었다.
최 시장은 국비 확보를 위한 쉴 새 없는 출장의 일정 속에서도 506개 마을 이?통장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다. 특히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 등 긴급을 요하는 사항과 지역주민들의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사안에 대해서는 이번 9월 추경예산에 반영해 연내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중장기적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향후 행정절차 진행과 계획수립 등을 거쳐 추진할 것을 강조하였다.
현장에서 만난 한 시민은 “연초 시정설명회 이후에 시장님이 또 한 번 현장에 나와 시민들의 작은 이야기까지 경청해주고 같이 고민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이렇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말하며 최 시장의 소통 행보에 좋은 반응을 보였으며,
최경식 시장은 행사를 마무리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필요한 부분은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현장 중심의 소통?공감행정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이후에도 기업체 및 사회복지 시설 등 현장 민원 반영을 위해 ‘시장이 간다’라는 주제로 진정성 있는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