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을 맞잡고, 손맛을 이어갈 전주 시민을 기다립니다
상태바
손을 맞잡고, 손맛을 이어갈 전주 시민을 기다립니다
  • 송미숙 기자
  • 승인 2023.08.0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은 오는 8월 22일까지 ‘맛손클럽 4기’ 참가자 모집을 위한 지원신청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손을 맞잡고, 손맛을 배우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맛손클럽’은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식창의센터가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전주음식문화 아카데미로 음식 문화를 배우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7월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첫걸음을 뗀 맛손클럽은 전주의 음식문화를 공감하고, 배우고 교류하기 위해 지금까지 70명의 3기 수료생을 배출해 왔다. 특히 올 상반기 3기 모집에는 지원자가 모집인원의 170% 이상 몰리는 등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접수일 기준 전주시에 거주 중인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맛손클럽으로 선정된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14일까지 10주에 걸쳐 이론과 실습, 식문화 탐방 등의 교육 과정이 진행된다.
교육 종료 후에는 한식창의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 참여 기회가 우선 제공된다. 아울러 식문화 향유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지원을 받는 등 꾸준하게 한식창의센터와 손을 잡고 함께 갈 수 있다.
신청은 전주음식이야기 누리집(jeonjufoodstory.or.kr)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되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수료생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며 “일회성 교육이 아닌 지속 가능한 운영을 지원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한식창의센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9월에는 쌀(밥)을 주제로 인문학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식창의센터 한식문화팀(063-281-15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