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산서면 지사협, 지역 복지문제 해결 위한 특화사업 펼쳐
상태바
장수군 산서면 지사협, 지역 복지문제 해결 위한 특화사업 펼쳐
  • 권남주 기자
  • 승인 2023.08.09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특화사업으로 밑반찬 지원과 고위험가구 및 독거노인 1:1일촌맺기 사업을 시작했으며, 8일에는 여름철 건강관리와 복날을 맞이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 65세대에 영양 삼계탕을 전달했다.

밑반찬 지원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6세대에 주 1회, 5개월간 밑반찬과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부식 등을 지원해 식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실시한 사업이다.

또한 고위험가구 및 독거노인 1:1일촌맺기 사업은 독거노인 6세대에 월 2회, 우유 및 건강음료를 협의체 위원이 배달하는 사업으로 산서면지사협은 이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대상자 안부확인 및 복지욕구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8월 중에는 산서면 인구감소 및 저출생 현상을 극복하는 차원에서 신생아 출생신고를 한 2가구에 각 10만원 상당의 축하선물을 전달하는 등 산서면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임채철 민간위원장은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가 당면한 복지문제 등 다양한 현안을 해결하고, 복지사각지대 제로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길환 산서면장은 “산서면 복지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힘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