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부모학교 ‘Special교육’ 진행                                                                      
상태바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부모학교 ‘Special교육’ 진행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3.10.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전라북도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민숙)은 군산시(시장 강임준)와 함께 ‘Special 교육(청소년 부모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요즘 아이들 이해하고 돕기’라는 주제로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으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 사춘기 자녀를 돌보는 부모의 3대 특징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요즘 청소년기 자녀들이 느낄 수 있는 부담감 등을 돌아보며, 자녀와의 대화 시, 충분한 공감과 격려를 통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중2병의 비밀’ 저자 김현수 교수를 초청해 진행됐다.

군산시 부모학교 Special 교육은 2023년 5월부터 해당 강의를 포함해 자녀의 연령별 주제에 맞춰 영유아기 자녀 부모교육, 메타인지/알파세대 교육, 아동학대 예방과 훈육 등 각 분야별 전문 강사가 자녀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강민숙 전북군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청소년기 자녀의 마음을 대화 형식으로 풀어가는 교육을 통해 자녀와의 대화법을 돌아볼 수 있었다”라며, “본 교육에서 안내된 대화법을 실천한다면 사춘기 자녀를 돌보는 부모님들께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김현수 교수는 “다양한 감정변화로 불안을 겪을 수 있는 자녀의 의견에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소년기 자녀가 겪을 수 있는 부담과 현 사회의 모습을 함께 바라본다면 자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