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3년 적극행정 활성화 직장교육 실시
상태바
김제시, 2023년 적극행정 활성화 직장교육 실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11.0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인식 개선을 통해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직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적극행정 활성화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하는 것으로, 이번 교육은 직원들에게 적극행정 실천 마인드 향상 및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 강사로 활동 중인 주양순 강사를 초청해 ‘나부터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적극행정 개념과 유형 ▲소극행정을 보는 국민의 마음 ▲소극행정의 행태와 사례 ▲적극행정 우수사례 ▲적극행정 지원 및 보호제도 등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이찬준 부시장은 “제도와 관행이라는 경직된 틀에서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숱한 난제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어렵다”고 강조하면서 “적극행정의 힘찬 동력으로 더 많은 기회와 더 큰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역량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공직자의 적극행정을 장려하고자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사례와 우수공무원을 선발하는 등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을 위한 정책 마련과 혁신 노력으로 적극행정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