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케런 리엘 ‘홍콩 세계 품새선수권 대회 출전권 획득’
상태바
미국 케런 리엘 ‘홍콩 세계 품새선수권 대회 출전권 획득’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3.11.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새 단일 종목으로 지난3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 ‘무주 태권도원 2023 세계태권도 품새 오픈 챌린지(이하 ‘품새 오픈 챌린지’) 대회 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G4 등급의 국제 대회로 국가대표 공인 품새 부문 우승자에게는 G8 등급의 ‘홍콩 2024 세계태권도 품새 선수권 대회’ 출전권이 부여된다. 그 영광의 주인공은 여자 공인 품새 30세 이하 부문에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한 미국 Karyn Real(케런 리엘/ 22세)에게 돌아갔다. MIT에서 경제학과 컴퓨터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케런 리엘은 16세 때부터 태권도를 시작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오픈 부문에서는 개인과 복식, 단체 공인?자유 품새 경기가 연령대별로 진행됐다. 자유 품새 남자 17세 이상 부문에서 한국 장운태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총 35개 부문에서 우승자가 가려지며 메달과 상금 등의 포상이 주어졌다.

태권도진흥재단은 태권도원을 찾은 선수와 심판 등 관계자들에게 태권도원과 전주 한옥마을 투어, 유급자와 유단자를 위한 품새 세미나 개최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진행하며 대회 참가 외에도 한국을 알리고 태권도 기술을 보급하는 등 문화 축제로서의 역할을 충실했다는 평이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태권도 유망주들이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