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다시 꾸는 꿈, 김제서 이뤄요
상태바
100세 시대 다시 꾸는 꿈, 김제서 이뤄요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11.0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참여자 문화활동 한마당 행사
1800여명 참여… 웃음꽃 활짝

 

김제시니어클럽(관장 천경희)은 8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그동안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공연 및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해 이원택 국회의원,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및 김제시의회 의원, 고형모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북지사장, 홍소연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전북지회장, 김제시니어클럽 운영위원과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1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문화행사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여행은 물론 외출도 자제하며 지내다가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이번 문화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공연 내내 속이 뻥 뚫린 듯 시원하고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제시니어클럽 천경희 관장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어르신들 삶의 활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남은 일자리 사업도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시며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성주 시장은 축사를 통해 “김제시 2만7000여명의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당당히 사회참여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더 많은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하는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공익활동형 등 2023년 11월 현재 28개사업에 2500여명이 참여하는 노인일자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김제노인상담소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