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4년 식량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사업 공모 5개소 선정
상태바
순창군, 2024년 식량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사업 공모 5개소 선정
  • 이세웅 기자
  • 승인 2023.11.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2024년 식량작물공동경영체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도비 등 총사업비 11억 4천만원을 확보했다.

식량작물공동경영체 육성사업은 논의 타 작물 재배단지를 집중적으로 지원해 과잉 생산되는 쌀의 적정 생산을 유도하고 식량작물 전반에 걸친 생산·유통 여건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군은 이번 공모에서 교육·컨설팅사업 5개소, 시설·장비사업 2개소 등 총 7개소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식량작물 공동경영체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경영체는 복흥면·쌍치면·구림면 일대로 콩 재배면적이 400여ha 규모로 200여 농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논 타작물 재배단지의 공동영농에 대한 농가 인식 전환과 운영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비용이 개소당 3천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시설·장비사업은 교육·컨설팅 사업을 1년 이상 추진한 경영체에 한해 기회가 주어지며, 쌍치면 2개 영농조합이 선정되어 트랙터, 콩콤바인, 드론, 콩선별기 등 7종 13대의 기계장비가 지원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식량작물 공동경영체 육성 공모 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콩 재배 농가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으로 군정목표인 돈 버는 농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는 생산뿐만 아니라 가공까지 연계하여 농가 소득 작물로 자리 잡은 논 콩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