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용진보건지소, 청소년 공간으로 리모델링
상태바
완주군 용진보건지소, 청소년 공간으로 리모델링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3.12.0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용진읍과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가 손잡고 (구)용진보건지소를 청소년을 위한 전용공간으로 조성한다.
지난달 29일 용진읍은 지역사회 내 협력 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아동·청소년 활동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용진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애희 용진읍장, 성중기 완주군의원,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를 비롯해 청소년 활동공간 조성에 협력하는 조종완 (유)일호네트웍스 대표, 김태옥 서진ENG 대표, 장선화 가나안셔터 대표, 김남희 ㈜유원 대표, (유)현춘식품 백현춘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과 기업은 상호 협력을 통해 용진읍 아동·청소년의 권리 증진 및 문화·여가활동 지원을 위한 청소년 활동공간 조성 추진, 활동공간 조성을 위한 시공 및 후원, 아동·청소년의 복지 증진 도모, 자원과 정보 교류 등 지역 내 연대와 기관 및 기업 간 협력 체계 구축·지속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애희 용진읍장은 “용진읍에는 청소년들이 문화·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 없어 청소년시설 이용에 대한 어려움이 있다”며 “용진보건지소 공간을 리모델링해 청소년 활동을 위한 전용공간을 조성, 행복한 용진읍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경환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아동·청소년을 위해 새로운 체계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을 위해 지역사회 내 기관 및 기업들이 함께 아동권리 권익 증진 및 복지 실현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뜻깊은 협약이다”고 평가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과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기관과 협력해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