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화상영어 홈클래스 성료
상태바
도교육청, 화상영어 홈클래스 성료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2.1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지난 8월 7일부터 19주간 지원한 ‘화상영어 홈클래스’가 15일 긴 여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화상영어 홈클래스는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의 실용 영어 능력을 신장시키고, 영어권 문화 이해도 증진 및 세계시민 감수성 함양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 화상영어 홈클래스에는 총 1,143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이중 100여명의 중학생은 전북교육청 소속 원어민영어보조교사 23명과 전북e학습터 및 온라인 줌 플랫폼을 통해 수업을 진행했다.
나머지 학생은 원어민 원격화상 강의 위탁업체를 통해 말하기·듣기 수업을 들어왔다.

11월 말 실시된 화상영어 홈클래스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460여명 중 85%가 ‘영어 실력이 향상됐다’고 답했고, ‘화상영어 홈클래스 운영 및 관리면’에서는 86%의 만족도를 보였다.

전주평화중 김수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어휘를 실제 활용해서 원어민교사와 대화하는 과정에 말하기 실력도 향상되고, 하고자 하는 말을 전달하는 능력이 늘어 좋았다”며 “운영 시간도 적절하고, 원어민 선생님이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셔서 말하기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수 있어 좋았지만, 수업 도구 플랫폼 활용이 불편했던 점은 아쉬웠다”고 말했다.

원어민보조교사 다니엘 스콧(Danielle Scott)은 “화상영어 홈클래스는 소규모로 진행돼 학생들을 개별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재미있고 독특한 경험이었으며, 학교 정규수업보다 각각 학생들을 더 많이 알 수 있어 좋았다”며 “학생들의 듣기·말하기 실력과 자신감이 초반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강 창의인재교육과장은 “화상영어 홈클래스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되고,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며 “2024년에는 올해 운영 및 관리 면에서 미흡했던 면을 보완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원어민과의 화상영어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