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전수관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상태바
김제시의회 전수관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신은승 기자
  • 승인 2023.12.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의회(의장 김영자) 전수관 의원이 전라북도시군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돼 18일 시의회 의장실에서 표창을 전수받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은 도내 기초의회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여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전수관 의원은 김제시 비례대표로서 초선 의원이지만 시정 전반의 행정 활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살펴 김제시의 상황에 맞게 접목할 수 있는 타 시군의 우수한 사례를 수집해 집행부에 제안하는 등 기존의 행정업무 시스템들의 유기적 연계와 부서 간 협업체계를 마련해 행정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제9대 김제시의원으로 활동해 온 지난 1년 동안 다자녀 지원 기준 완화를 촉구하며 다자녀 혜택을 늘려줄 것을 제언해 왔으며 김제시 다자녀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해 혜택 증가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고 지역소멸·학교소멸 완화 대안으로서 지역산업 특화 ‘협약형 특성화고’육성을 주문해 김제시 소멸을 막기 위한 적극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수관 의원은 “이 상을 지방 소멸을 막기 위해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며 “김제시의회의 젊은 의원의 한 사람으로서 지역사회를 발전시기 위한실효성 있는 대안 발굴을 더욱 많이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