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 안 작은미술관 조성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 안 작은미술관 조성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3.12.20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청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 함양을 위해 ‘학교 안 작은미술관’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전북교육청은 5층 회의실에서 한국미술재단과 ‘학교 안 작은미술관 기증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거석 교육감과 황의록 한국미술재단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해 미술을 통한 예술교육 활성화에 협력을 약속했다.

‘학교 안 작은미술관’은 학교 내 복도, 유휴 교실 등을 활용해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것으로 한국미술재단 소속 작가들의 작품 기증으로 이뤄진다.

한국미술재단은 2024~2025년까지 2년간 도내 초등학교 30교에 소속 작가의 작품을 기증하고 ‘찾아가는 미술교육’과 ‘화가와 학생작품 공동전시회’를 개최한다.

전북교육청은 작품 운송, 설치 및 홍보 등을 지원하며 기증된 작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관리한다.
또한, 조성된 ‘학교 안 작은미술관’을 관리하고, 매년 학교 간 작품들을 순환 배치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앞서 전북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내년도 사업 추진 학교 15교를 선정했다.
특히 문화예술 소외지역 학생들이 상시적인 미술작품 감상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참여를 권장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한국미술재단과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감상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증해주신 작품들을 잘 관리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오랫동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