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새만금산단, 현 정부 출범 후 민간투자 10조 달성 기념행사 가져
상태바
군산 새만금산단, 현 정부 출범 후 민간투자 10조 달성 기념행사 가져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3.12.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27일 새만금개발청, 전라북도,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현 정부 출범(`22.5월) 이후 새만금 민간투자 10조원 달성을 축하하는 새만금 국가산단 투자유치 10조원 달성 기념행사?와 미래커롱에너지㈜, 백광산업㈜의 투자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유의동 국회의원, 정운천 국회의원, 이원택 국회의원, 새만금 입주기업 임직원, 재경 전북기업인 등 160명이 참석해 군산 새만금 국가산단의 10조원 투자유치를 축하했다.

 

또 이날 10조원 달성 기념행사에서는 미래커롱에너지㈜의 ‘양극재용 전구체 및 황산니켈’ 생산시설 건립과 백광산업㈜의 ‘이차전지용 전구체 소재 및 반도체 소재’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식도 함께 진행됐다.

 

미래커롱에너지㈜는 미래나노텍㈜과 중국 커롱뉴에너지가 공동 설립한 회사로, 약 19만㎡(약 5만8천평) 부지에 내년 1분기 중 착공해 총 8천억원을 투자하고 약 650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백광산업㈜은 약 10만㎡(약 3만2천평) 부지에 2024년 상반기 중 공장을 착공해 국내 전해질염 기업에 삼염화인과 오염화인 10만 톤을 공급하고, 전구체 소재(가성소다 및 고순도 염소)와 반도체 소재(삼염화붕소) 등을 생산할 계획으로, 총투자액은 3천억원이며 390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지금까지 삼염화인과 오염화인을 중국으로부터 전량 수입해 왔으나, 이번 투자로 수입량의 대부분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일본에서 수입해오던 반도체 공정 핵심 가스인 삼염화붕소도 국산화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임준 군산시장은 “미래커롱에너지㈜와 백광산업㈜을 비롯해 새만금산단에 10조원의 투자를 결정해주신 기업들께 감사드리며, 투자기업들이 지역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