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 '선도문화 국민강좌' 개최, 유튜브 생중계
상태바
선도문화연구원 '선도문화 국민강좌' 개최, 유튜브 생중계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3.12.27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도문화연구원은 12월 26일 오후 2시 일지 브레인아트 갤러리 카페(전북 완주군)에서 홍수열 소장을 초청하여 ‘지구에 쌓여가는 쓰레기, 이제 그만!’이라는 제목으로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를 개최하였다. 이 강의는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되었다.
선도문화(K문화) 국민강좌는 건강 회복, 인성 회복, 바른 역사 회복, 지구환경 회복에 관한 주제로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들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강좌이다.
홍수열 소장은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 환경부 중앙환경정책위원회 자원순환분과 위원, 서울시 녹색시민위원회 위원 등으로 일하고 있다.
홍 소장은 “개인의 생활이 중요하기 때문에 환경을 신경 쓸 겨를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환경오염과 파괴로 지구가 더 이상 살 수 없게 된다면 우리가 지키고자 하는 삶도 없습니다.”라고 하였다.
본 강연 영상은 선도문화연구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c/선도문화연구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선도문화연구원 김세화 원장은 “이번 선도문화 국민강좌를 통해 모든 국민들이 지구환경 오염에 대한 현실을 인지하고, 생활 속에서 액션으로 옮김으로서 모든 생명이 조화롭게 살아가고, 지구환경이 회복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사단법인 선도문화연구원은 전 세계인들에게 자랑할 만한 한민족의 고유문화인 선도문화를 연구하고 알려 대중화하기 위해 설립된 시민단체로서 비영리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