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청년’ 양질의 일자리 지원 확대해야
상태바
‘힘내라 청년’ 양질의 일자리 지원 확대해야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4.01.0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청년정책 중장기 5개년 기본계획’을 수립됐다. 
전주시는 지난해 총 2700억 원 규모의 78개 사업을 밀도 있게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지원사업을 펼쳤다. 

청년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청년 생활 안정 및 취업 지원, 양질의 일자리 지원, 주거지원 사업을 진행하면서 주거안정에 영향을 주었다. 
청년들의 기본적인 활동에 밑받침이 되어 준다면 디딤돌을 삼아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가장 기본이 되는 정책은 먹고 살 수 있는 소득생활이다. 
훌륭한 일자리는 고사하고 괜찮은 일자리를 원하고 있다. 
또 청년창업의 경우 기존 중소기업 및 성공한 기업인과 연결해 성공후원자로서 의지할 수 있는 공간을 열어 줘야 한다. 
특히 농도전북의 특성을 살려 농업부문의 청년일자리 정책이 필수적이다. 
특성화고 출신이 농촌을 주거지로 생활권을 둔다면 군 면제특혜와 성공프로그램의 교육을 보장해 줘야 한다. 
농업 기반 기술교육과 실전훈련을 충분히 경험한다면 실패확률을 낮출 수 있을 것이다. 
기능·기술 청년을 특혜 정책도 나와야 한다. 
기능기술은 중학교부터 특기적성을 통해 해당 고등학교로 진학하고 오후시간은 자신에게 맞는 기능·기술교육을 받고 사회적응훈련도 이수시켜야 건강한 사회가 지속되면서 범죄가 없고 인구정책에도 부합될 것이다. 
취업청년 및 청년기능·기술인에 대한 반값카드정책도 촉구한다. 
청년 주거 지원에 대한 물량도 확보해야 한다.  
무주택 청년들이 전세 사기 걱정 없이 반값 이하의 저렴한 월세로 거주할 수 있는 청년매입임대주택과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거나 입주 예정인 신혼부부에게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정책은 환영할 만 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