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2023학년도 동계 학생 해외 봉사단 발대
상태바
전주대, 2023학년도 동계 학생 해외 봉사단 발대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1.0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는 ‘수퍼스타 청춘의 사랑과 나눔을 전하자!’라는 슬로건 하에 진행된 2023년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지난 4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파견되는 동계 학생 해외봉사단은 인솔 교직원 7명, 학생 39명 등 총 46명이며 8일부터 19일(10박 12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프놈펜(꼬마비전센터, NPIC_JJU 프렌드십센터)과 캄보디아 시엠립(참빛교회)로 총 2개 팀이 파견된다.

캄보디아 프놈펜팀은 교육팀(한국어 및 한국문화, 과학, 미술, 보건 등), 문화예능팀(k-pop, 동요, 전통 놀이, 미니올림픽 등), 노아지원팀(요리, 유아 체육 및 레크레이션, 미술 등), 시설지원팀(아동 시설 보수)으로 편성돼 진행되며 캄보디아 시엠립팀은 MK사역, MK찬양축제, 음악 앙상블, 현지인 앙상블 사역, 현지 교회 사역을 진행한다.

이번 해외 봉사활동 팀은 아동 교육시설의 환경 개선 활동을 위해 시설지원팀을 파견해 캄보디아 낙후된 교육시설을 정비, 아이들의 쾌적한 교육 활동을 지원한다.

홍성덕 대외부총장은 “캄보디아에서 여러분이 서 있는 그 자리, 여러분이 땀 흘리는 모든 자리에 전주대 공동체가 함께 하고 있음을 꼭 기억하고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하심이 가득하기를 기도한다”고 격려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