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돌봄교실 길라잡이 실무 자료집 배부
상태바
초등돌봄교실 길라잡이 실무 자료집 배부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1.0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돌봄전담사 행정업무 전담 현장 지원·변경사항 담아

 

전라북도교육청은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안내 자료인 ‘2024 초등돌봄교실 운영 길라잡이·실무자료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길라잡이는 돌봄전담사의 행정업무 전담에 따른 현장 지원을 위해 실무자료집을 합본했으며 돌봄교실 관련 변경사항을 단위학교와 TF 의견수렴을 통해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실무자료집에는 돌봄교실 수요조사 방법, 연간운영계획 수립, 초등돌봄전담사 복무, 학생안전관리, 시설 안전관리, 급·간식 관리까지 함께 수록해 돌봄교실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4년 초등돌봄교실 주요 개정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돌봄교실 신청자격이 확대된다.
기존 맞벌이,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중심 운영에서 다자녀가정(자녀 2명 이상)·다문화가정 학생에게도 돌봄교실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또한, 오후 돌봄 시간 연장에 따라 방과 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시간이 조정되고 돌봄전담사의 근로시간이 확대되면서 돌봄 행정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내실 있는 돌봄교실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길라잡이가 초등돌봄전담사의 초등돌봄교실 행정업무 전담에 따른 현장 지원으로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