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음성군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태바
김제시-음성군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전북연합신문
  • 승인 2024.01.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정성주)와 충북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지속적인 상생교류로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한다.
시는 16일 충북 음성과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양 도시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두 도시의 공동번영과 상호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번 두 도시 간 자매결연은 정성주 김제시장과 조병옥 음성군수의 끈끈한 상호 협력을 비롯해 월촌면 출향인으로 음성군에 터를 잡고 있는 조찬방 화신건설 대표가 가교역할을 하며 성사됐다.
협약식에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양 도시를 알아가는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일제강점기 우리 민족의 애환과 저항의식, 민중의 끈질긴 생명력을 주제로 한 소설 아리랑의 조정래 작가와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의 자매결연 축하 영상 상영, 축하 서명이 된 저서 교환식으로 교류의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양 도시 단체장 및 의장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과 음성에서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조찬방 대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탁해 협약식이 더욱 풍부하게 치러졌다.
양 도시는 이번 협약으로 경제, 문화, 예술 등 공동 관심 분야에 대해 상호 정보를 공유하며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통해 주민 상호 간 우호 증진과 지역문화 창달 및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양 도시 간 공동 발전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