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군산시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4차 군산시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4.01.2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가“제4차 군산시 지방대중교통계획(2022~2026년)”을 수립한다.

 

 시는 22일 시청 면담실에서 김판기 안전건설국장 주재로 제4차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용역은 ㈜수혁기술공사에서 담당하고 금년 11월 완료할 계획이다.

 

 
 지방대중교통계획은 대중교통의 육성 및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7조 제1항에 의거하여 수립되는 5년 단위의 법정계획으로

 

 군산시는 금번 용역을 통해 상위계획인 제4차 대중교통기본계획 및 지역계획인 군산도시기본계획등을 반영하여 군산시 실정에 적합한 지방대중교통계획 및 연차별 시행 계획등 세부적인 실행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군산시는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된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개발, 새만금 국제공항, 새만금 신항만 개발 등 새만금 최인접 지역으로서 새만금 개발 변화에 발맞춘 대중교통 체계의 변화 및 장래 발전방안 제시가 필요한 실정으로

 

 이번 용역을 통해 군산시 대중교통의 실태 및 문제점을 면밀히 검토하여 시민 중심 스마트 모빌리티 구축을 비전으로 미래 대중교통 정책의 기본방향과 분야별 세부적 시행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시 관계자는 “제4차 군산시 지방대중교통계획 수립으로 대중교통 이용자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안전성 및 서비스 향상 방안 마련, 대중교통의 경쟁력 강화 및 혁신방안 등을 마련할 것”이라며, “대중교통의 수단과 시설을 개선?확충하여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