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 2024년 주요추진계획 청취
상태바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 2024년 주요추진계획 청취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4.01.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강경숙)가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제257회 임시회를 통해 본청과 익산시도시관리공단, 익산문화관광재단, 사업소 등을 대상으로 새해 첫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기획행정위원들은 2024년도 비전과 업무계획 위주로 시정 주요 시책과 현안 사업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고, 질의와 대안을 제시하는 등 집행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청취하면서 추가경졍 예산 상황을 반영하되 소외계층 등 사각지대가 없도록 대비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먼저, 정영미 부위원장은 익산시민아카데미 운영과 관련해서 수년째 같은 기관에서 운영하다보니 사업 자체가 딜레마에 빠지는 우려와 새로운 아이템의 부재를 지적했다.
김진규 의원은 상습침수구역 빗물받이 설치 및 시민관리제 사업의 현재 상황을 점검하며, 빗물받이 침전물 청소 상태와 함께 기존의 빗물받이가 아닌 현실적으로 침수피해 예방의 필요성을 당부했다.
이종현 의원은 시민생활 밀접분야 특정감사와 관련해서 사회복지시설 운영실태, 민원처리실태, 출자출연기관 운영실태 등 3개 분야 특정감사가 2일로 진행되는 사안에 대해 특정감사 기간 조정을 주문했다.
김미선 의원은 익산시의 전입세대 전입장려금이 수년째 10만원인 가운데 미분양 아파트가 증가함에 따라 인구증가시책으로 취득세와 지방소득세 등 세제 지원책이 나와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신용 의원은 정보화마을 연간판매실적이 저조함을 지적하며, 강원도와 같이 폐업이라는 상황까지는 가지 않겠지만 밑 빠진 독에 물붓기 식으로 계속 지원만 할 수 없다며 다른 활성화 방안을 주문했다.
장경호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중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경우를 제시하며, 익산다이로움상품권을 인근 전주나 군산에서 출퇴근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다이로움을 사용케 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조규대 의원은 보석박물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부분의 사업에 대한 정량적인 과제성취를 확인할 수 없다며, 보석박물관 본연의 업무 중요성과 익산의 향토산업인 석재문화까지 성과와 만족도가 높은 결과물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강경숙 위원장은 “갑진년 새해 첫 업무보고를 통해서 집행부는 주요 현안사업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정된 신규사업과 공모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주문하며 “우리 의원들은 항상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시민의 참뜻을 받들고 익산의 밝은 미래를 준비하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는 기획행정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