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제94회 춘향제, 다채로운 색깔로 돌아오다
상태바
남원 제94회 춘향제, 다채로운 색깔로 돌아오다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4.01.28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제94회 남원춘향제를 오는 5월 10일부터 5월 16일까지 7일간 남원시 광한루원 일대에서 ‘춘향, Color愛 반하다’라는 주제하에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시민참여가 확대된 축제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원춘향제는 남원에서 1931년에 시작된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축제로 올해 제94회를 맞이하며,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찾는 국내 대표축제다.

올해 제94회 남원춘향제는 공연예술과 시민참여로 시민과 관람객 모두 만족도 높은 축제를 지향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며,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의 100회를 맞이하겠다고 전했다.

제94회 남원춘향제의 특징은 시민과 관람객이 직접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의 확장이다. 춘향제에 맞는 시대 캐릭터 코스튬, 퍼레이드, 의상체험으로 모두가 즐기면서 하나 될 수 있도록 하며, 거리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양성과
풍성함을 더할 계획이다. 거기에 처음 선보이는 뮤지컬 춘향, 예술인들의 합동공연, 콘서트, 불꽃축하쇼 등으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남원시는 이러한 고도화된 콘텐츠와 확대된 프로그램들로 제94회 남원춘향제 목표 방문객을 100만 명으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남원시 전라도권을 넘어 전국구 축제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6년 후인 100회까지 글로벌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축제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제94회 남원춘향제는 시민과 관람객 모두가 만족하고 매년 기대할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 개발,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글로벌 축제로 확대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특히 시민의 많은 응원과 격려, 자발적인 지원이 항상 큰 도움이 되었다며, 올해도 함께 준비하고 만들어가면서 더욱 성장하고 신명나는 춘향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