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피해 도민 일상회복 기원합니다”
상태바
“화재피해 도민 일상회복 기원합니다”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4.01.28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아베스틸 임직원들
성금 1000만원 기탁
주택 복구지원 앞장 서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6일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세아베스틸 신상호 대표이사, 노동조합 염성곤 위원장,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내 취약계층 화재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성금은 세아베스틸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급여 중 일부를 모아 1000만원을 기탁했으며,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 화재피해주택 복구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취약계층 화재 피해주택 복구지원사업은 지난 2017년 화재로 집을 잃은 사람들에게 집을 새로 지어주는 ‘119행복하우스’ 지원 사업으로 처음 시작했다.
또 2022년 집 일부를 수리해 주는 ‘119안심하우스’사업까지 확장해 현재까지 도내 12가구를 지원했다.
복구지원사업의 모든 재원은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원 기부금과 기업·단체 후원금으로 충당한다.
김관영 도지사는 “화재로 피해를 입은 도민을 지원하는 일에 적극 협조해 주신 세아베스틸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도 차원에서 앞으로도 주민 체감형 정책을 만들어 함께 행복한 전북특별자치도를 실현시켜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상호 대표이사도 “회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이 뜻깊게 사용될 수 있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며 “나눔의 문화가 도민들에게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세아베스틸은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도내 화재피해주택 복구지원을 위해 매년 1000만원을 기부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