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소방서 공사장 화재예방 간담회·외국인 근로자 안전교육 추진
상태바
덕진소방서 공사장 화재예방 간담회·외국인 근로자 안전교육 추진
  • 박지은 기자
  • 승인 2024.02.1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동일)가 15일 지식산업센터 메가시티 신축공사 현장에서 공사장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 간담회와 외국인 근로자 소방안전교육을 추진 했다.
공사장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 간담회는 겨울철 덕진구 관내 공사현장 관계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화재와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추진 했으며, 외국인 근로자 소방안전교육은 공사현장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근로자의 안전의식 제고 및 화재·산업재해 등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고자 추진 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전주덕진소방서 직원들은 공사 현장 관계자와 함께 안전모를 착용하고 공사 현장을 살펴 보았다. 또한 외국어 근로자에게 명확한 안전교육을 전달하기 위해 외국어에 능통한 직원을 동행 하였다.
간담회 및 외국인 근로자 교육 주요내용은 ▲겨울철 화재 등 공사현장 대형사고 근절을 위한 당부 ▲임시 소방시설 설치기준 및 초기대응요령 교육 ▲용접·용단 등 불씨 발생 작업 시 현장 안전관리 철저 ▲공사현장 응급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요령 교육 ▲임시 소방시설 사용방법 및 초기대응요령 등 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주덕진소방서 임하연 예방안전팀장은 “공사장에서 자칫 방심하게 되면 작은 불이 큰 불로 이어지게 된다”라며 “안전한 공사현장을 위해 안전관리 수칙을 준수하고 초기대응요령을 익혀두시길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