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전북박물관미술관협의회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업무협약
상태바
전주대-전북박물관미술관협의회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업무협약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2.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수퍼스타칼리지는 지난 15일 대학 본관 124호에서 (사)전라북도박물관미술관협의회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 특화 소양 콘텐츠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전주대 수퍼스타칼리지 이정희 학장, (사)전라북도박물관미술관협의회 박현수 회장 등 두 기관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전북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교육 문화 콘텐츠 상호 공동 연구 및 개발 ▲학술연구 관련 프로그램 상호 협력 운영 ▲기타 전북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 관련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두 기관은 향후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로 했다.

수퍼스타칼리지 이정희 학장은 “이번 협약이 전북의 역사와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발판이 될 것이며, 전북의 역사 문화적 전통과 유산이 지역적인 특성을 가지면서도 세계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학술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글로컬 대학으로의 도약을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수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두 기관이 전북의 역사 문화적 전통과 유산을 보존하고 계승해 새로운 문화를 창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더 큰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 관계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