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진로캠프 '성황'
상태바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진로캠프 '성황'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4.02.2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은 ‘장수꿈의학당·장수학당 겨울방학 진로캠프’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한누리전당 소공연장 및 군민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관내 중·고등학교 154명(중학생 55명, 고등학생 99명)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고 진로설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1일 차에 진로 로드맵을 그려 자신의 재능과 적성에 맞는 검사와 진단을 통해 진학·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2일 차엔 ‘겜블러크루와 함께 대중문화 속으로’라는 주제의 문화체험공연을 관람해 학업·진로고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문화공연을 향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3?4일 차에는 ‘1:1 진로컨설팅’을 열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진로·진학 정보와 개인의 적성·상황에 맞는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제공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나에게 맞는 진학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며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훈식 이사장은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성장과 변화에 대한 동기부여가 됐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에서 운영하는 각종 교육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및 학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장수꿈의학당·장수학당 참여자를 위해 인터넷 강의비를 지원하고, 중학생에게는 오프라인 영어·수학 특강을, 고등학생에게는 학습공간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