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참가 모집
상태바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참가 모집
  • 백윤기 기자
  • 승인 2024.03.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은 청소년들에게 태권도 수련·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 관련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이달 15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아 선정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사를 파견하는 ‘강사 지원형’과 태권도원을 방문하는 ‘방문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공익사업으로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지난해에는 서울동원초등학교, 경기 안양여자중학교, 경남 창원고등학교 등 전국 23개 학교 3천156명이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올해 전국 20여 개 학교 및 기관을 선정할 계획으로 전년도 프로그램 운영 결과 성과분석을 통해 이론식 강의 시간을 축소하고 타격용 기구를 활용하는 ‘발차기 체험’등을 강사 지원형 프로그램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태권도원을 찾는 학교·기관은 전자호구를 활용한 ‘겨루기 체험’과 태권도원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프로그램 신청방법은 교육부 진로체험 플랫폼인 ‘꿈길’에 접속 후 태권도 진로체험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청소년들이 태권도와 관련한 진로를 알아보고 태권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국기 태권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누리집?프로그램/상품 - 태권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