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년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군산시 ‘2024년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송기문 기자
  • 승인 2024.03.0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시장 강임준)와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는 '2024년 전북형 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선발 예정 기업은 전북특별자치도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총 15개사 내외이며 기업당 최대 6천만원을 지원한다.

 

성장 가능성 등의 선정 기준에 따라 선정된 업체에는 사업자금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개척(마케팅) ▲네트워킹 ▲투자유치 지원 ▲컨설팅 등의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군산시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매출 부진과 자금 부족으로 인해 5년 이내 창업기업이 겪는 창업 데스밸리를 극복하는 것을 돕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일반 분야 및 특화 분야(미래 모빌리티/빅데이터·AI/친환경·에너지)에 해당하는 기술 창업기업은 모두 지원 가능하며, 특화 분야에 관련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은 지역 및 대학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와 네트워크도 활용할 수 있다.

 

군산시 일자리경제과는 "군산시, 나아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창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자금지원과 수혜기업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국립군산대학교와 함께 발굴된 창업기업이 전북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