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원광대학교 맞손… 익산정책연구소 본격 출범
상태바
익산시-원광대학교 맞손… 익산정책연구소 본격 출범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4.03.1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지역 성장과 발전을 견인할 익산정책연구소가 출범한다.
     

 익산시는 원광대학교와 13일 익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원광대학교 지역혁신연구원 내 익산정책연구소 설립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 전병훈 지역혁신연구원장, 이동기 익산정책연구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협약에는 △국책사업 및 국가예산사업 발굴 △익산시 현안 연구과제 수행 △정책 네트워크 구축 △익산시·익산시의회와 지방대학과의 협력 거버넌스 구축 등 상호 협력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날 참석자들은 익산정책연구소의 역할과 방향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나눴다. 특히 글로컬대학 30사업과 연계해 지역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고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박성태 총장은 "지자체와 대학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시대적인 과제로 등장했다"며 "원광대학교도 익산시와 협력 체계를 더욱 굳건히 해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기 익산정책연구소장은 "익산정책연구소가 익산시의 성장과 발전을 견인하고 원광대가 지역대학으로서의 역량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정책연구소의 전문 연구인력과 익산시의 자원·기반을 십분 활용해 양 기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글로컬대학 30은 지역의 사활이 걸린 사안으로 원광대학교가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익산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