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나서… 폭력 예방 교육 진행
상태바
익산시,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나서… 폭력 예방 교육 진행
  • 문공주 기자
  • 승인 2024.03.1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성 평등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13일 모현시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매매, 성폭행, 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성평등 가치관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한재훈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사를 초빙해 '서로에게 이로움이 되어주는 익산'이란 주제로 신체, 언어, 시각 등 성희롱 유형에 대한 사례와 판례 중심의 설명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 무심코 했던 언행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재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육에 앞서 정헌율 익산시장은 직원들에게 성희롱, 성폭력 등 발생 시 강력한 처벌과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하게 대처할 것을 공언했다.
     
 익산시는 매년 전 직원 대상 폭력 예방 교육과 고위직 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전 직원 대상 성 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연극교육을 추진한 바 있다. 또한 3년마다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교육이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성 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강한 직장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익산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