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해결사 ‘봉동 복지기동대’ 출발
상태바
우리동네 해결사 ‘봉동 복지기동대’ 출발
  • 성영열 기자
  • 승인 2024.04.03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위기가구 생활안정 지원
봉사단체 협력 보일러 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 맞춤 복지 확대

 

완주군 봉동읍이 위기가구의 신속한 도움을 위해 복지기동대를 가동한다.
지난 2일 봉동읍은 김종년 대장을 포함해 지역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지역주민 9명을 위촉했다.

복지기동대는 보일러 수리, 도배·장판 등 소규모 수리, 주거환경 개선을 비롯한 생계비, 의료비 등 생활안정 지원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의 일상생활 문제를 해소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위촉식 이후 바로 위기가구 사례 회의를 연 복지기동대는 장기간 청소를 하지 않아 악취가 심각하고 도배·장판 등의 환경개선이 시급한 상황인 대상가구의 도움방안을 모색했다.
대원들은 호롱불봉사회 및 봉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봉사단체와 협력을 통해 5월 중 주거환경 개선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종년 대장은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복지 해결사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숨어있는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순철 봉동읍장은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복지기동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봉동읍행정복지센터(290-3296)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