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도서관 주간 다채로운 행사 마련
상태바
제60회 도서관 주간 다채로운 행사 마련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4.0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의 날(4월 12일) 독서문화 행사 개최

책의 도시 전주에서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관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시는 2024년 도서관의 날(4월 12일)과 제60회 도서관 주간(12~18일)을 맞이해 9개 시립도서관과 7개 특성화도서관 등 총 16곳에서 47개의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펼쳐진다. 
구체적으로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책쿵20 독서포인트 지급 이벤트 △연체자 해방의 날 △도서 전시 △어린이 블라인드 북 대출 △마니또 북 등 다양한 독서 행사가 예정돼 있다.

이 가운데 9개 시립도서관에서 공통으로 진행되는 ‘책쿵20 독서포인트 지급 이벤트’는 도서관 주간 중 도서를 대출한 ‘책쿵20’ 서비스 이용자 100명을 추첨하여 독서포인트(2000P)를 지급하는 행사이다.
도서관별로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먼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을 읽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는 △평화도서관의 ‘봄날의 화과자 만들기’ △꽃심도서관의 ‘꽃 컵케이크 만들기’ △건지도서관의 ‘상큼달큼 과일찹쌀떡 만들기’ △인후도서관의 ‘걱정인형 만들기’ △효자도서관의 ‘나의 작은 정원 테라리움 만들기’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의 ‘제로웨스트 설거지바 만들기’가 운영된다. 또,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싱공방, 파우치로 재봉틀 입문하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평화·효자·송천도서관에서는 ‘수어교실’ 강좌가 마련된다.
특강 프로그램으로는 △모롱지작은도서관의 글쓰기 이해를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인 ‘순문학 대(vs) 웹문학’ △학산숲속시집도서관은 ‘시가 머무는 숲’을 주제로 한 류휘석 시인 초청 강연 △금암도서관의 ‘백윤경의 미술사산책’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의 ‘내일을 펴는 지식전람회’와 ‘서학, 예술가를 만나다’ △송천도서관의 ‘일상이 즐거워지는 스마트폰 활용교육’ 등이 운영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