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학교 감염병 관리 위기소통 협의체’ 회의 개최
상태바
'2004년 학교 감염병 관리 위기소통 협의체’ 회의 개최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0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위해 4일 창조나래 회의실에서 ‘2024년 학교 감염병 관리 위기소통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유·초·중등학교 교장 및 담당교사, 교육지원청·도청·지역감염병관리지원단 담당자, 감염병 전문가로 구성된 학교 감염병 관리 위기소통 협의체는 학교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북교육청의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종합대책을 공유하고, 감염병 발생 시 위기 대응을 위해 학교·교육지원청·지자체 등 각 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종합대책은 평시와 국가 위기시로 나눠 ▲예방교육 및 모의훈련 강화 ▲감시 보고 및 조기 대응 ▲부서별 대응체계 구축 ▲관련기관 연계 대응 등 단계별 대응체계를 담고 있다.

회의에 참석한 협의체 위원들은 전북지역 감염병 발생 현황 및 관리 방안을 교육청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학생 감염병 예방 대응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신속한 감염병 대응을 위해 교육청-지자체-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은 중요하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학교 및 지역사회가 협력해 빠르고 효과적인 감염병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