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약속이행 순항중”
상태바
고창군,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 “약속이행 순항중”
  • 김종성 기자
  • 승인 2024.04.0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지난 3일 심덕섭 고창군수 주재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한 김철태 부군수, 국장,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민선8기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진사업에 대해 해결방안을 논의하였다.
민선8기 고창군 공약사업은 6대 분야 15대 전략 80개 공약사업으로, 9개 사업은 완료되어 종료되었고, 22개 사업은 이행 후 계속추진으로 분류되어 총 31개 사업이 완료되었다. 나머지 49개 사업도 정상추진 중으로 임기 내 완료될 예정이다.
완료된 주요 공약사업은 △고창군 재난기본소득(3차) 지급 △농업인회관 건립 △청소년 문화공간 확충 △교통약자 1천원 택시 운행 확대 △감염병 전담조직 강화 등이다.
이행 후 계속추진 사업은 공약 이행완료 후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사업으로, △고창군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기금 사업 △소상공인 융자 지원 확대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비 지원 확대 △어르신 임플란트·틀니 의료비 지원사업 등이다.
△콘도·호텔 등 대형숙박시설 유치 △고창신활력산업단지 첨단 ESG기업 유치 △관계인구 10만시대 공약사업 등은 연차별 목표를 달성하고 차근차근 정상 추진 중이다.
고창군은 앞으로도 공약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점검결과와 진행 상황을 군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체계적인 공약관리와 점검을 통해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군정을 펼쳐가겠다”며, “단순히 공약사업을 완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80개의 공약사업과 관련된 신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공약을 풍성하게 채워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은 공약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개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공약 홈페이지 소통 창구 마련 등 민선8기 공약실천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