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도민·공무원 테마제안 공모
상태바
전북자치도, 도민·공무원 테마제안 공모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민과 공무원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오는 5월 31일까지 테마제안 공모를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테마제안 공모는 도민·공무원 공통, 도민 대상, 공무원 대상 등 대상별 각각의 주제로 진행된다.
 
전북자치도는 공모주제 선정을 위해 지난 3월 전북소통대로를 통해 주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접수된 제안은 공모제안심사위원회가 실현가능성·창의성·효과성을 기준으로 예비심사(서면)와 본심사(발표)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등급을 최종 결정한다.
총 14명을 선정(도민 6, 공무원 8)해 도지사 상장을 수여하고, 최고 200만원까지 시상한다는 방침이다.
 
공모 참여는 도정에 관심을 가진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무원 부문은 시·군을 포함한 도내 모든 공무원이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전북소통대로(https://policy.jb.go.kr)’를 통하거나 우편·방문 등 오프라인으로도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북소통대로’나 ‘전북특별자치도 홈페이지’ 등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홍석 기획조정실장은 “전북특별자치도 원년에 실시하는 테마제안 공모에서 많은 의견들이 모아져 도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고, 실현가능한 정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도민·공무원 모두가 함께 더 특별하고 더 새로운 전북특별자치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테마제안 공모에 적극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