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주간 전라도 일반참여처 모집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주간 전라도 일반참여처 모집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4.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 이하 전당)이 ‘2024 공예주간’ 행사에 함께할 전라도 지역에서 활동하는 공예 작가와 단체 등의 일반참여처를 오는 1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선정된 참여처는 전당과 함께 △공예×오감 전시 △지역 공예인과 함께하는 C-st 공예체험 △공예생활 토크콘서트 △공예굿즈 팝업마켓 △공예생활 이벤트 등 총 5개 프로그램 운영을 운영한다.
 
또한 △공예주간 및 전당 SNS 홍보채널을 통한 참여 업체 홍보 △굿즈 및 포스터 등 홍보물 키트 제공 △공예주간 기간 내 문체부/공진원/전당 명칭 사용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처 모집은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주공예품전시관 누리집(jeonjucraft.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 서류와 함께 메일로 접수, 자세한 사항은 공예산업팀(063-281-1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도영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2024 공예주간은 지역 내 공예문화 콘텐츠를 발굴 운영함으로써 지역 공예문화의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이다”며 “지역 공예문화를 가까이 알릴 수 있도록 전라도 지역에서 활동하는 공예 작가와 공방 등 관련 단체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은 ‘2024 공예주간’은 도시와 일상 곳곳에서 공예와 공방을 만난다는 의미를 담은 ‘도시-일상-공방(Urban-Life-Craft Studio)’을 슬로건으로 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 등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