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전주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 접수
상태바
‘2024년 전주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 접수
  • 임종근 기자
  • 승인 2024.04.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 분야 데이터 분석 시민 편의 제공 

 

공공·민간데이터를 다방면으로 활용해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전주시정 발전에 기여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이 열린다. 시는 오는 5월 31일까지 ‘2024년 전주시 데이터 분석 공모전’의 출품작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와 민간데이터를 활용해 전주시의 현안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분석 결과와 활용방안 등을 도출함으로써 전주시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들에게는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전주시 현안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전주시 데이터 포털(data.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참가신청서를 서식에 맞게 작성한 후 필요한 구비서류와 함께 전자우편(yeseo114@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주제의 창의성과 데이터 적합성, 파급성, 발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1명(팀), 장려상 2명(팀)을 선정하고 전주시장상과 총상금 4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에 김종택 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행정 조성을 위해 데이터 분석 활용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