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사기, 예방에는 나이도, 계급도 없다”
상태바
"금융사기, 예방에는 나이도, 계급도 없다”
  • 이기주 기자
  • 승인 2024.04.1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35보병사단(사단장 소장 오혁재)은 16일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지사장 최석영) 전문 강사를 초빙해 간부 및 군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과 대처’를 주제로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보이스피싱을 비롯해 큐싱, 스미싱 등 날이 갈수록 진화해가는 ‘新 금융사기’의 유형 및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내 돈을 지키는 현명한 금융활동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20-30대에서 금융사기 피해가 다수 발생하고 있는 추세로 인해 간부 및 군무원 다수를 차지하는 젊은 연령층이 이번 교육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육군 35사단은 軍 간부 및 군무원뿐 아니라 군인가족들을 대상으로 월 2회 연간 경제교육계획을 수립해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소득세 연말정산에 대한 개념과 절세법 등의 강의를 진행했고, 신규 임관하는 장교가 많은 7월에는 현명한 소비습관을 위한 방법 및 제도소개 등 시기에 맞게 주제를 다양화해 금융경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경제교육을 계획한 35사단 재정참모(소령 이동헌)는 “매번 형식적으로 진행했던 경제교육에서 탈피해 우리 사단 장병 및 군무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제교육을 계획하고자 끊임없이 고민했다”면서 동시에 “아이들의 방학시기인 7~8월에는 NH은행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와 연계해 군 자녀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軍 금융경제교육에 관한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