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자치도 학교 밖 늘봄학교 협력
상태바
교육청-자치도 학교 밖 늘봄학교 협력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4.1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교육행정협의회, 청소년 박람회 등 현안 논의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전북특별자치도는 17일 전북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유정기 부교육감과 김종훈 경제부지사가 참석해 ‘2024년 제1회 전북특별자치도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늘봄학교 지역사회 연계 강화 ▲제1회 청소년박람회 개최 ▲329억원 도청 전입금 2024년 제1회 추경 편성 ▲창업기업제품 의무구매 등 사전 실무협의회를 통해 제안된 교육 현안이 논의됐다.

전북교육청과 전북도는 이날 과대·과밀학교 안 늘봄교실 공간 부족 해결을 위해 협력을 공고히 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청소년센터, 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기관을 활용해 학교밖 늘봄학교를 운영하기로 하고,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사업 실버인력 신청에 교육청 수요를 포함해줄 것을 요청했다.
양 기관은 이와 함께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제1회 전북청소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공동 개최해 도내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다음 달 23~24일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열리는 이 박람회는 청소년의달 기념식, 자랑스러운 청소년상 시상, 전시·체험부스 운영,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열릴 예정이다.
김종훈 부지사는 “전북도와 교육청은 교육발전특구, 협약성 특성화고 사업 등 함께 연대, 협업해 한마음으로 많은 일을 추진하고 있다”며 “전북지역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며 동등한 학습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정기 부교육감은 “다양하고 복잡한 지역 교육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도청, 도의회, 교육청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우리 아이들을 위해 도청과 발전적인 합의를 이뤄낼 수 있도록 지속해서 소통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