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체험프로그램 제공
상태바
전북자치도,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체험프로그램 제공
  • 김현표 기자
  • 승인 2024.05.2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이 오는 6월 3일부터 일반 도민들에게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 제공은 혁신타운이 도민들에게 한발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프로그램은 지난해 1월, 전국 최초 개관한 사회적경제 거점공간인 혁신타운의 인프라와 인근 문화관광체험을 연계한 것으로 혁신타운 시설 홍보는 물론, 도민이 사회적경제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원격지에서 일과 휴식을 동시에 즐기는 최신 트렌드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신식건물로 쾌적한 환경이 강점인 혁신타운의 회의공간, 도서관, 식당 등 신식 공간에서 하루 혹은 이틀간 근무하며 근처 은파호수공원 산책, 근대역사박물관 탐방 등 인근 문화관광지를 둘러보도록 구성됐다.
또한, 1일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타운의 첨단장비를 활용한 머그컵, 에코백 등 소품 제작 ▲1년 후 나에게 편지를 보내는 느린 우체통 ▲‘생활 속 사회적경제’ 교육 ▲군산지역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현장교육과정에 이번 프로그램 편성을 제안해 전국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다시 찾고 싶은 문화관광지, 전북특별자치도’를 알리는데 발 벗고 나선다는 방침이다.
천세창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도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참여 대상을 넓혀 혁신타운이 사람과 사람이 모이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중심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 및 기관은 6월3일부터 혁신타운 홈페이지(www.jbse.or.kr) 또는 공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