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4년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활동 마무리
상태바
남원시, 2024년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활동 마무리
  • 양용복 기자
  • 승인 2024.06.17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13일 공약이행평가단 35명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 조정 및 이행평가를 위한 공약이행평가단 제3차 최종회의를 마쳤다.

 

 이번 회의에 앞서 공약이행평가단 1. 2차 회의에서는 남원시 거주 만 18세 이상 주민과 청소년참여위원회 소속 청소년을 대상으로 1차 ARS, 2차 전화면접을 통해 선정한 공약이행평가단 3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5개 분임별로 배정된 조정안건과 평가안건에 대해 공약사업 담당 팀장 및 담당자가 각 분임 평가단에게 직접 설명하고 질의에 답변하며 공약 조정 및 평가 심의를 진행하였다.

 

 공약이행평가단 3차 최종회의에서는 5개 분임별로 배정된 조정안건 5건과 평가안건 10건에 대해 공약실천계획 조정 적정여부 및 공약이행현황 검토를 위한 분임토의를 진행하고 분임토의 결과를 바탕으로 공약이행평가단 모두가 참여하는 전체투표를 통해 공약조정 적정여부를 심의하였다.

 

 그 결과 5개의 조정안건 모두 과반수 이상 찬성으로 조정이 승인되었고 평가안건 10건에 대해 평가단들이 제시한 아이디어 및 개선방안은 부서에 전달하여 검토 후 반영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공약이행평가단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공약 담당자들에게 직접 설명을 듣고 소통하며 시에서 추진하는 정책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정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는 확정된 회의 결과와 제안에 대해서 실무부서의 검토 과정을 거쳐 7월 중 시 홈페이지에 수용 여부를 공시할 방침이다.

 

 최경식 시장은 “공약이행평가단을 통해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의 조정 및 평가과정의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남원시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서 시민 참여와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시민의 제안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