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지능형 농업 관련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전북TP, 지능형 농업 관련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서윤배 기자
  • 승인 2024.06.1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이규택, 이하 ‘전북TP’)가 AI융합 지능형 농업 생태계 구축 사업과 관련해 AI솔루션 실증 및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분야별 모집은 AI솔루션 실증 지원사업,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 지원사업, 사업화 지원사업 등 3가지다.

먼저 AI솔루션 실증 지원사업은 지능형 농업 분야에서의 AI솔루션 실증을 통해 기술의 현장 적용 가능성을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농업 생산성 향상 및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AI솔루션 실증을 위한 기술지원과 함께 테스트베드 제공, 실증 데이터 분석 및 평가 등을 지원한다.
또,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 지원사업은 기업의 지능형 농업 기술 창출 및 고도화를 통해 첨단 인공지능 기술의 농업 적용 범위를 확대한다. 이를 위해 창업 및 전환, 기술이전(매칭), IP지재권 등록, 기술 컨설팅, 신뢰성 평가지원 등을 포함해 지원한다.
인공지능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은 지능형 농업 기술 및 솔루션의 상용화를 지원, 보유 기술이 실제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사업화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능형 농업 기술 관련시제품의 성능강화를 위한 시제품 제작 지원과 AI기술 적용 제품 및 서비스의 실증·테스트 비용 지원 등 종합적인 사업화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17일부터 28일까지며, 접수 방법 등은 전북TP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 절차는 서류 심사 및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