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춘향골 포도, 국내 및 해외 인기
상태바
남원 춘향골 포도, 국내 및 해외 인기
  • 박상민
  • 승인 2011.08.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의 지역특화작목중 하나인 포도가 국내 및 해외에서도 맛과 당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19일 남원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공동선별해 베트남 호치민시로 처음 수출길에 올라 남원 포도 농가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도 수출은 적극적인 수출시장개척으로 베트남 호치민시에 3개의 자체매장을 보유하고 호치민지역 대형유통매장에 납품하는 베트남 전문 수출입업체를 발굴하고 바이어와 지속적인 수출상담 및 접촉으로 베트남에 포도를 첫 수출하게 됐다.

특히 남원에서 생산되는 포도는 섬진강지역의 평야지와 지리산 고랭지지역에서 재배해 타 지역에 비해 수확기간이 길고 당도가 높고 저장성이 강해 국내 대형 마트에서 선호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7년도에 농림수산식품부에서 대미수출원예전문생산단지로 지정받아 국내외 바이어들이 지속적으로 남원을 방문하고 있다.

현재 춘향골 포도는 영국,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 약 30여톤의 포도를 해외로 수출할 예정이다.

남원의 대표적인 수출작목인 파프리카, 배, 멜론, 토마토, 딸기 등 신선농산물과 만두, 음료, 면, 차, 전통주, 홍삼, 김치, 축산물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해외로 수출해 올해 수출목표 2,200만불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남원시는 농특산물 수출확대와 수출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해외시장개척 및 수출포장재, 수출물류비 지원, 해외인증 지원사업 등으로 수출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남원=박상민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