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성황
상태바
제5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 성황
  • 김강선 기자
  • 승인 2011.09.0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도시민과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자연에서 느끼는 오감의 행복’을 슬로건으로 지난 2일부터 3일간 펼쳐진 제5회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는 Red Color 농축산물을 테마로 자연을 벗 삼아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농축산물 축제다.

올해는 사과수확체험 등 각종 농촌체험을 즐기고 올해 갓 수확한 우수한 농축산물을 맛보고 즐기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18만여명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장수사과와 오미자, 한우 등 제수용과 선물용으로 장수의 신선한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려는 도시민들로 성황을 이뤄 23억여원의 판매수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사과수확체험은 인터넷 사전예약이 69주, 1200kg을 넘는 등 가족단위 방문객들로부터 최고의 인기를 얻었으며 장수한우장터는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한우를 구매하려는 도시민들로 연일 북새통을 이뤘으며 축제기간 200두의 한우를 판매해 14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축제는 짜임새 있는 행사장 배치와 원활한 행사진행, 주차공간 확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으로 모두가 만족하는 축제로 치러졌다는 평가다.

장재영 장수군수는 “많은 도시민들이 축제장을 찾아줘 무척 고맙게 생각한다”며 “올해는 축제 참가자들의 한우와 사과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판매 시식행사와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주민 뿐 아니라 많은 도시민들이 장수군을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는 금강의 발원지인 뜬봉샘의 맑은 물이 흐르는 청정자연에 펼쳐지는 농촌체험축제이자 웰빙 문화축제로 2010 전라북도 우수축제에 이어 2010년 전국 가볼만한 축제 Top 20선에 선정됐다.

장수군은 ‘장수 한우랑사과랑 축제’가 최고의 명품 농축산물과 한국적인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세계 속의 농축산물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꾸려나가고 축제를 통해 장수군의 농축산물과 장수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