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시민 및 공무원 대상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정읍시, 시민 및 공무원 대상 아이디어 공모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1.09.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될 시민들의 의견을 공모한다.

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구현하고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런운 정읍 건설’에 토대가 될 현안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듣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지난 26일부터 시작된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내달 26일(18:00) 마감이며 정읍시민과 공무원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사계절 관광 활성화 방안, 일자리 창출, 대표상품 개발 등 정읍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공지되거나 사(이)용 되고 있는 것 ▲특허권, 실용신안권, 의장권을 취득하였거나 지방공무원직무보상 조례에 의해 보상이 확정된 것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사회 통념상 현재와 장래에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단순한 주위환기, 진정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은 제안대상에서 제외된다.

직접 방문이나 인터넷(http://jeongeup.go.kr), 우편〔(580-701) 정읍시 충정로 234 정읍시청 기획예산관(마감일 당일 소인에 한함)〕, E-mail(un0191@korea'kr), 팩스(063.539-6504)로 접수 가능하다.

시는 제안에 대해서는 창의성과 경제성, 실용성, 적용성, 계속성을 기준으로 2차에 걸친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11월 18일 시민과 공무원으로 구분,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시장표창과 함께 부상금도 주어진다.
시는 채택된 제안은 관련부서의 검토 등을 거쳐 시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시책화 함으로써 시정과 지역발전을 꾀하고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며 “소규모 예산으로 정읍발전에 기여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위주의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