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생활 필수요소가 된 주민정보화교육
상태바
군민의 생활 필수요소가 된 주민정보화교육
  • 양병대 기자
  • 승인 2011.12.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은 지난 16일자로 2011년도 주민 정보화교육을 마감했다.
2011년도 주민 정보화교육은 군청 5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컴퓨터기초 과정을 시작으로 한글, 인터넷활용, 엑셀, 포토샵 등 총 7개 과정을 진행했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희망자 25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전문 강사 초빙, 교재 무료배부 및 교육장 상시 개방하여 총 17회에 걸쳐 2~3주간 일정으로 평일 오전 2시간씩 수업했다.


금년 주민 정보화교육은 총 410명의 주민이 수강했으며, 20대부터 80대 노년층까지 각계각층의 수강생 눈높이에 맞추어 친절하고 자상하며 알기 쉽게 가르치는 함정화 강사(41)의 유쾌한 강의로 교육장 열기가 대단했다.

교육생들 중에는 1년 동안 17회의 정보화교육을 빠짐없이 참석한 사람도 3명이나 되고, 그 중 올해 강모씨는 현재 웬만한 모임에서 주소록이나 전화번호부등은 직접 작성할 정도로 실력이 향상되어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또한 올 여름부터 시작한 신모씨는 내년에 ITQ자격증을 목표로 수강 중에 있으며, 수강생 윤모씨는 “요즘은 우리 같이 나이 많은 사람도 컴퓨터를 모르면 한글 모르는 것이나 다를 바 없다”며 “컴퓨터를 배울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군청에서 배울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했다.

주민 정보화교육은 고창군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내년도 주민정보화교육은 1월 9일 컴퓨터 기초부터 시작하며 9과목 총 21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 교육일정 및 수강신청은 군 홈페이지(http://www.gochang.go.kr)를 참고하거나 행정지원과 정보통신담당(560-2337)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버정보화교육은 평소 정보화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기초, 한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등 총 11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창군민이면 누구나 홈페이지(http://www.estudy.or.kr/gochang)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창=양병대기자



주요기사